투자 + 삶

특별한 이유 없이 누가 밉거나 싫다면

1. 과거 내 트라우마를 건드렸거나

2. 내 특성중에 제로섬 게임의 특성을 가진 사람이라고 본다.

이번엔 후자의 얘긴데, 난 나르시즘과 마키아밸리즘의 점수가 높은 인간이다.

mbti도 그에 걸맞는  entj.

뭐 그렇다고.. 누굴 조종하려든다거나 "쟤는 지밖에 모른다"그런 소리를 듣진 않지만..

내 생각에서 벗어나는 사람이나

나와 같은 특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꺼림칙함을 느낀다

최근에 그분과도 애증이 된 이유는 날 조종하려하는것과(주로 협박으로..)

날 무시하는게 느껴져서었다.

당연히 차음엔 안그랬지..

그러다가 본인 마음이 불안해지고

내가 자기뜻대로 움직이지 않는단생각이 몇 번 들고나선 사람이 변하더라..

나에게는 다 참아주던 그 사람이 아닌 날 혐오하는 사람으로.

그렇다고 내가 죽을죄를졌냐..누구한테 물어도 그런수준의 무언가는 없었다.

아마 그 사람의 마키아밸리즘이 자극되었던것 같다

그렇게 사이는 애증이 되었다. 그렇게 헤어졌다.

그 친구랑 최근에 얘기를 할 때

난 이제 증오를 버리겠다고 했었다.

근데.. 그 다음날인가 다다음날 난 다시 증오를 느꼈다.

어쩌다 밥을 같이 먹을 수 있을것 같아서 약속을 잡는데..

안되면 안댄다고 하면 땡인데 그냥 미적지근하게 반응하고 말더라

기다리다가 짜증이 나더라. 아 왜 무시받고있지 라는 생각에

그런 다음날..

사과를 했다

그 친구는 증오든 뭐든 아무것도 없었는데 나 혼자 북치고 장구친거니까..

사과하며 그냥 솔직한 얘기를 편지는 도저히 쓸수가 없어서 음성 메세지로 남겼다.

난 아직도 네가 날 억죈것같단 생각했던것 같다고

그렇게 생각한만큼 나도 널 억죄려했던것 같다고.

그게 증오가 되는것 같았고 이젠 그냥

통화를 하더라도 네 기분이 상할까하는  불안이나 증오 같은 감정없이 즐겁게 통화하겠다고.

뭐 답은 없었다

그 친구가 무슨생각하는지 모르지만...

그냥 솔직히 말하고 나도 마음 편해져서 불편하지 않게 대하자는 생각이었다.

생각대로 될지 안될지 모를일이지만

이젠 증오 없이 대할수 있을것 같다.

그냥 고마웠던 사람으로.

사랑하고 고마웠어.

'공개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살지?  (0) 2022.08.10
뛰지 않으면 걷게 된다.  (0) 2022.07.02
나르시시즘 마키아벨리즘  (0) 2022.07.02
빠지기는 빠지더라  (0) 2022.07.02
오랜 연애의 저주  (0) 2022.06.29